안녕하세요~ 오늘은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고자 해요. 5년간 시험관 시술을 시도하면서 마음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했던 5가지 일들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. 이 경험들이 저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 그리고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.
1. 요가시작하기
시험관 시술의 긴 여정 속에서 요가는 저에게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. 요가를 통해 호흡법을 배우고 명상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. 요가는 단순한 운동 이상의 의미를 가졌습니다.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었고,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. 요가 매트 위에서 호흡을 가다듬고, 마음의 평화를 찾는 시간은 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답니다.
2. 아로마테러피
요가와 자연스럽게 연결된 또 하나의 발견은 아로마세러피였습니다. 요가시간에 사용했던 오일 두 방울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, 이로 인해 아로마 세러피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보게 되었어요. 식물과 꽃들의 효능은 배우면서 테라피스트 자격증까지 따게 되었줘, 향수 대신 오일을 사용하고 주변에 퓨어오일들을 두면서 더 건강하고 기분 좋은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. 아라마세러피는 저에게 정신적, 육체적 힐링을 동시에 선사해 주었어요. 구매팁은 먹을 수 있는 오일을 찾으세요~ 퓨어 100%를 사용해야 효능이 있답니다.
3. 제주 한 달 살이
두 번째 자궁수술 후 병가를 이용해 한 달 살이 결심을 했습니다. 이 결정은 저의 삶에 큰 전환점이 되었어요. 제주에서의 한 달은 바다와 산 그리고 육지에서 놀러 오던 친구들과 함께하는 조용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.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드로잉이나 캐리리그래피 같은 취미생활을 맘껏 할 수 있었던 누리던 기간이었습니다.
4. 취미생활 즐기기
채취, 이식의 반복 속에서 몸과 마음이 지칠 때, 취미생활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 제주도에서 했던 취미생활을 좀 더 자주 하면서 마음의 안정이 이어져 왔던 거 같아요. 창의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었고 스트레스 해소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.
이 모든 행동들을 돌이켜 보면 마음을 챙기는 일이었던 거 같네요. 이런 활동들로 인해 마음의 평화를 찾고 자신을 돌아보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니 저에게도 남매둥이 복덩이를 얻었네요 시험관 시술은 몸과 마음이 모두에게 큰 부담이지만 우리 모두 행복하게 극복해 보아요~ 파이팅!!!